학교소개

총장실

윤 해 수

“세계 최고 수준의 명문 통번역대학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서울외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통번역으로 특화된 대학원대학인 서울외대는 서구식 도시형 대학으로 2003년 개교한 이래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며 통역번역 분야의 선두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서울외대는 '국제적 인재 양성' 이라는 설립 목표와 함께 통번역에 필요한 외국어 뿐만 아니라 국제정치, 국제경제, 국제경영, 문화예술, IT, BT,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국제화 관련 전문지식을 중점 교육하여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전문분야별 통역번역사를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외대는 국내 최고의 교수와 강사진, 소수정예의 교수 대 학생 비율과 부속 통역번역센터를 통한 각종 국제회의 통번역 실습 등 현장훈련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 결과 졸업생 전원이 전문 통역번역사로 활동하거나 주요정부부처를 비롯해서 전경련 등 주요 경제단체와 국내외 대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제 서울외대는 이러한 자랑스러운 성과 위에 새 교육관 건립 등 세계 최고수준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명문 통번역 대학원으로 발전하기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문 통역번역사로서 꿈을 펼치고자 하는 여러분, 서울외대가 세계 최고 수준의 명실상부한 명문 통번역 사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총장
정치학박사 윤 해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