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 SEOUL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SUFS GLC 석사과정의 제1학기는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중국 협력 대학교에서 개설하여 운영한다. 제1학기 교과과정은 총 4개 과목(8학점)으로 운영되며 매 과목은 10시간의 특강으로 구성, 중국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1학기 | 교양 선택 | 한국문화산업개론 | 2 | 2 | |
전공교양필수 | 연구조사방법론 | 2 | 2 | ||
전공필수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 2 | 2 | ||
SNS운영전략 | 2 | 2 | |||
계 | 8 | 8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2학기 | 교양 선택 | 비즈니스한국어 | 2 | 2 | |
전공교양필수 | 한-중비즈니스 문화의이해 |
2 | 2 | ||
전공필수 | 라이브커머스 개론 | 2 | 2 | ||
한-중신유통 연구 | 2 | 2 | |||
머천다이징 | 2 | 2 | |||
퍼스널브랜딩 | 2 | 2 | |||
영상커뮤니케이션 | 2 | 2 | |||
계 | 14 | 14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3학기 | 전공필수 | 방송기획 및 연출 | 2 | 2 | |
상품 디스플레이 | 2 | 2 | |||
큐시트 작성법 | 2 | 2 | |||
방송스피치 실습 | 2 | 2 | |||
계 | 8 | 8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4학기 | 교양 선택 | 비즈니스한국어 II | 2 | 2 | |
전공교양필수 | 스마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2 | 2 | ||
전공필수 | 매출상승전략 | 2 | 2 | ||
컨텐츠커머스연구 | 2 | 2 | |||
한중 방송광고법연구 | 2 | 2 | |||
라이브커머스특강 | 2 | 2 | |||
한중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 |
2 | 2 | |||
계 | 14 | 14 |
총계 | 44 | 44 |
---|
※ SUFS GLC硕士课程的第一学期预科课程由首尔外国语大学院大学的中国本土合作院校开设并运营。第一学期预科课程开设四门课程(共8学分),每门课程由10个学时的专题讲座构成,以全中文网络教学为主。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课时 | 学分 | 备注 |
---|---|---|---|---|---|
第一学期 | 共同选修 | 韩国文化产业概论 | 2 | 2 | |
共同必修 | 研究调查方法论 | 2 | 2 | ||
专业必修 | 品牌传播学 | 2 | 2 | ||
SNS运营战略 | 2 | 2 | |||
合计 | 8 | 8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学时 | 学分 | 备注 |
---|---|---|---|---|---|
第二学期 | 共同选修 | 商务韩国语 | 2 | 2 | |
共同必修 | 中韩商贸文化 | 2 | 2 | ||
专业必修 | 网络直播概论 | 2 | 2 | ||
中韩新流通研究 | 2 | 2 | |||
销售规划 Merchandising概论 |
2 | 2 | |||
个人品牌塑造 Personal Branding |
2 | 2 | |||
影像传播学 | 2 | 2 | |||
合计 | 14 | 14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学时 | 学分 | 备注 |
---|---|---|---|---|---|
第三学期 | 专业必修 | 放送策划及编导 | 2 | 2 | |
商品展示 | 2 | 2 | |||
演播次序表 Cue Sheet创作法 |
2 | 2 | |||
放送演讲实习 | 2 | 2 | |||
合计 | 8 | 8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学时 | 学分 | 备注 |
---|---|---|---|---|---|
第四学期 | 共同选修 | 商务韩国语 II | 2 | 2 | |
共同必修 | 智能营销传播 | 2 | 2 | ||
专业必修 | 销售促进策略 | 2 | 2 | ||
内容电商研究 | 2 | 2 | |||
中韩放送广告法规研究 | 2 | 2 | |||
网络直播电商特讲 | 2 | 2 | |||
中韩网络直播电商课题 | 2 | 2 | |||
合计 | 14 | 14 |
合计 | 44 | 44 |
---|
※ SUFS CAC 석사과정의 제1학기는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중국 협력 대학교에서 개설하여 운영한다. 제1학기 교과과정은 총 4개 과목(8학점)으로 운영되며 매 과목은 10시간의 특강으로 구성, 중국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1학기 | 교양 선택 | 한국문화산업개론 | 2 | 2 | |
전공교양필수 | 연구조사방법론 | 2 | 2 | ||
전공필수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 2 | 2 | ||
SNS운영전략 | 2 | 2 | |||
계 | 8 | 8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2학기 | 교양 선택 | 비즈니스한국어 I | 2 | 2 | |
전공교양필수 | 한중문화예술의 이해 | 2 | 2 | ||
전공필수 | 영상커뮤니케이션 | 2 | 2 | ||
디지털영상매체론 | 2 | 2 | |||
문화컨텐츠와 스토리텔링 |
2 | 2 | |||
문화예술마케팅 | 2 | 2 | |||
K-POP의 이해와 실습 | 2 | 2 | |||
계 | 14 | 14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3학기 | 전공필수 | AI / NFT ART의 이해 | 2 | 2 | |
컨벤션산업의 이해 | 2 | 2 | |||
시각예술과 공연예술 | 2 | 2 | |||
한중고급아트비즈실습 | 2 | 2 | |||
계 | 8 | 8 |
학기 | 구분 | 과목명 | 주당/시간 | 학점 | 비고 |
---|---|---|---|---|---|
4학기 | 교양 선택 | 비즈니스한국어 II | 2 | 2 | |
전공교양필수 | 스마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2 | 2 | ||
전공필수 | 연구조사방법론 II | 2 | 2 | ||
컨텐츠커머스연구 | 2 | 2 | |||
문화예술경영론 | 2 | 2 | |||
문화예술소비자행동론 | 2 | 2 | |||
한중문예창업프로젝트 | 2 | 2 | |||
계 | 14 | 14 |
총계 | 44 | 44 |
---|
※ SUFS CAC硕士课程的第一学期预科课程由首尔外国语大学院大学的中国本土合作院校开设并运营。第一学期预科课程开设四门课程(共8学分),每门课程由10个学时的专题讲座构成,以全中文网络教学为主。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课时 | 学分 | 备注 |
---|---|---|---|---|---|
第一学期 | 共同选修 | 韩国文化产业概论 | 2 | 2 | |
共同必修 | 研究调查方法论 | 2 | 2 | ||
专业必修 | 品牌传播学 | 2 | 2 | ||
SNS运营战略 | 2 | 2 | |||
合计 | 8 | 8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学时 | 学分 | 备注 |
---|---|---|---|---|---|
第二学期 | 共同选修 | 商务韩国语 | 2 | 2 | |
共同必修 | 中韩文化艺术概论 | 2 | 2 | ||
专业必修 | 影像传播学 | 2 | 2 | ||
数字影像媒体论 | 2 | 2 | |||
文化内容与故事化 | 2 | 2 | |||
文化艺术营销 | 2 | 2 | |||
K-POP概论与实习 | 2 | 2 | |||
合计 | 14 | 14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课时 | 学分 | 备注 |
---|---|---|---|---|---|
第三学期 | 专业必修 | AI / NFT ART概论 | 2 | 2 | |
会展产业概论 | 2 | 2 | |||
视觉艺术与公演艺术 | 2 | 2 | |||
中韩高级艺术商务实习 | 2 | 2 | |||
合计 | 8 | 8 |
学期 | 区分 | 课程名称 | 每周/课时 | 学分 | 备注 |
---|---|---|---|---|---|
第四学期 | 共同选修 | 商务韩国语 II | 2 | 2 | |
共同必修 | 智能营销传播 | 2 | 2 | ||
专业必修 | 研究调查方法论 II | 2 | 2 | ||
内容电商研究 | 2 | 2 | |||
文化艺术经营论 | 2 | 2 | |||
文化艺术消费者行动论 | 2 | 2 | |||
中韩文化艺术创业课题 | 2 | 2 | |||
合计 | 14 | 14 |
合计 | 44 | 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