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 모바일화의 가속화로 인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온텍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한국어 및 중국어, 영상커뮤니케이션, 비대면 마케팅, 방송스킬에 대한 전문교육을 거친 PGC (Professional Generated Content)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 전공의 목표임.
·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문화예술 컨텐츠 산업의 미래 기술인 AI와 디지털 기술 및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고, 융합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리더십을 갖춘 AI 융합형 인재가 향후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기획자, 창업자, 경영자, 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글로벌 컬처& 아트 커뮤니케이터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
· 전문적인 AI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포함된 문화예술 교육
· K-POP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의 실무 및 노하우 축적